728x90
반응형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| 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 System.out.print("국어 점수를 입력 하세요. "); int kor = scanner.nextInt(); // 국어 점수 System.out.print("영어 점수를 입력 하세요. "); int eng = scanner.nextInt(); // 영어 점수 System.out.print("수학 점수를 입력 하세요. "); int met = scanner.nextInt(); // 수학 점수 double ave = (kor + eng + met) / 3; System.out.println("평균 점수는 " + ave + "입니다."); if (kor > ave) { System.out.println("국어 점수는 평균보다 높습니다."); } else if (kor < ave) { System.out.println("국어 점수는 평균보다 낮습니다."); } else { System.out.println("국어 점수는 평균 입니다."); } if (eng > ave) { System.out.println("영어 점수는 평균보다 높습니다."); } else if (eng < ave) { System.out.println("영어 점수는 평균보다 낮습니다."); } else { System.out.println("영어 점수는 평균 입니다."); } if (met > ave) { System.out.println("수학 점수는 평균보다 높습니다."); } else if (met < ave) { System.out.println("수학 점수는 평균보다 낮습니다."); } else { System.out.println("수학 점수는 평균 입니다."); } } } | cs |
728x90
반응형
'개발자였던 것 > JAVA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은행 회원관리 프로그램(메소드 구현) (0) | 2020.05.08 |
---|---|
[java] 다마고치 게임 (0) | 2020.05.08 |
사각형의 넓이와 둘레를 구하는 메소드 구현 (0) | 2020.03.26 |
블랙잭 게임 메소드 구현 (0) | 2020.03.23 |
블랙잭 게임 구현 (0) | 2020.03.16 |